top of page

하나의 Platform에서 다수의 사람들 간의 CAE Analysis 데이터 관리


안녕하세요!

이티에스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Moldex3D-iSLM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SLM은 하나의 Platform 으로 다수의 사람들 간의 공유를 할 수 있는 Cloud 서비스로 회사의 각 팀원들끼리 쉽게 협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CAE Molding simulation software는 플라스틱 성형 산업에서 수년간 제품 설계를 최적화하고 검증하기 위해 채택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성형 시뮬레이션 이외에도 회사 내의 CAE팀들은 일반적으로 structural analysis와 Process analysis software와 같은 다른 브랜드들의 CAE 소프트웨어들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브랜드들을 동시에 이용하는 동안, 사용자들은 다른 format들의 파일을 확인할 것이고,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의 작업 흐름이 일관되지 않아 데이터 관리, 공유 및 백업이 어려워지고 추가 관리 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플라스틱 성형에 맞춤화 된 Cloud 기반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iSLM은 다른 CAE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공급합니다.


이러한 기능들로 사용자들은 CAE application program들을 열지 않고 다른 CAE 소프트웨어의 분석 결과들을 볼 수 있습니다. iSLM 3rd Party CAE 도구는 CAE 분석 결과 파일을 iSLM의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올 수 있는 third-party CAE 분석 결과의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보다 포괄적인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하고 데이터 공유 및 교환을 용이하게 합니다.



Fig.1 iSLM에서 third-party CAE 작업 파트너와 데이터 공유 가능


이 기능들을 이용하기 전에, 사용자들은 CAE 파일을 .vtu 형식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ParaView에서 지원하는 개방형 파일 형식)


다음, iSLM 에 별도로 변환된 .vtu파일들을 업로드 하세요.

이렇게 하면 third-party CAE 프로젝트 데이터를 iSLM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관련 분석 결과 및 데이터를 모든 프로젝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iSLM은 분석 결과들로부터 모델을 조작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3D 뷰어를 제공합니다.(Fig.2)

플랫폼에서 3D 사진 파일들은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모델을 확대, 축소, 회전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자세하게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위쪽 도구 모음은 최대값 및 최소값에 대한 옵션과 영역의 줌 및 측정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른쪽의 컬러 막대는 관련 수치 정보를 보여줍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의 드롭 다운 메뉴는 displacement 및 제품 결함을 포함한 여러 결과 항목 간 전환을 제공합니다.



Fig.2 3D Viewer

분석 결과를 위한 3D Viewer와 별도로 사용자는 분석 결과의 제품 특성이나 주요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가 vtu 파일에 저장된 경우 파일이 업로드 된 후 자동으로 캡처 되어 테이블에 표시됩니다(그림 3).



Fig.3 iSLM은 키워드에 따라 .vtu 파일에서 해당 데이터를 캡처합니다.

또한 CAE 프로젝트 파일에 첨부해야 할 파일이 있을 경우 여기에도 업로드할 수 있어 데이터가 흩어지지 않고 쉽게 하나의 폴더에 모일 수 있습니다.



Fig.4 프로젝트 파일에 그림 파일, 텍스트 파일, 슬라이드 첨부 가능


iSLM은 금형 설계 및 금형 시험의 전체 개발 프로세스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 및 금형 설계자를 포함한 팀 구성원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third-party CAE 분석 프로젝트 파일 가져오기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통해 분석 결과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간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수간의 데이터 교환 및 공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 과거 기록물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