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OPLA의 자동차 Thermostat Housing 냉각 시간 단축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티에스소프트 입니다.


오늘 사례는 KOPLA의 자동차 Thermostat Housing 냉각 시간 단축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요약


많은 작업자들은 자동차 온도 조절기 Housing에 HTN(고온 나일론)을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HTN 재료가 매우 높은 금형 온도와 용융 온도로 주입 되기 때문에 냉각 시간을 줄이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KOPLA의 이 분석의 목적은 Thermostat Housing의 냉각 시간을 줄이고 고객이 최적화된 성형 Parameter와 냉각 라인으로 부품을 주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Moldex3D 냉각 해석은 먼저 필요한 냉각 시간이 원래 설정에서 과대평가 되었음을 지적했다. 또한 Moldex3D는 필요한 냉각 시간을 더욱 단축하기 위해 핵심 재료 및 냉각 라인의 설계의 개정을 검증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이는 고객의 보고서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도전


· 냉각 시간의 단축

· 고객이 최적화된 성형 Parameter와 냉각 라인으로 제품을 성형할 수 있도록 지원


솔루션


실제 케이스에 대한 보다 현실적인 접근을 위해 Moldex3D의 Machine Mode 해석을 활용하고 Moldex3D 냉각 해석을 실행하여 실제 필요한 냉각 시간을 추정합니다.


효과


· Moldex3D 냉각 해석을 성공적으로 실행하여 냉각 시간을 85초에서 28초로 단축

· Moldex3D Maching Mode 인터페이스는 사실적인 해석 결과를 위해 고객의 환경과 일치하게 할 수 있음

· Parameter 변경으로 인한 영향 이해


사례 연구


KOPLA는 Thermostat Housing 부품을 제조하는 동안 냉각 시간(기존 냉각 시간은 85초)을 줄였지만 고온으로 인한 제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냉각을 보장해야 했습니다. Moldex3D Machine Interface는 냉각 해석 및 냉각 라인 레이아웃 설계에 활용되어 실제 성형 공정에 접근하고, 기존 설정 및 설계 수정을 검증하고, 필요한 냉각 시간을 확보했습니다(그림 1).


그림1. Thermostat Housing의 냉각 채널 디자인 및 공정 조건

Moldex3D를 사용한 검증을 시작으로, 원래의 85초 냉각 시간이 너무 길어서 부품이 충분히 냉각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80%)(그림 2). 코어(인서트) 재질을 변경하고(그림 3) 냉각 시스템에서 배플 길이를 연장한 후(그림 4), KOPLA는 Moldex3D의 분석 결과(그림 5)에 따라 필요한 냉각 시간이 더 짧아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림2. 서로 다른 냉각 조건에서의 추정된 냉각 시간

그림3. 서로 다른 Core 재질에서 추정된 냉각 시간

그림4. 냉각 채널 안의 배플을 형성하여 제품 설계 수정

그림5. 서로 다른 조합들로 제품을 수정하여 추정된 냉각 시간

KOPLA는 Moldex3D 냉각 해석을 사용하여 냉각 라인과 Core 재료의 설정이 기존 설계와 수정된 설계 모두에 필요한 냉각 시간을 검증함으로써 냉각 시간을 기존 85초에서 약 28초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결과는 제조 과정에서 비용을 크게 절약했습니다.


결과


적절한 냉각 해석 외에도 Moldex3D는 냉각 후 다른 해석 소프트웨어로 노드 온도 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Moldex3D의 Machine Mode 인터페이스는 실제 제조 사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KOPLA 고객도 Moldex3D의 성능에 매우 만족했으며 금형 제작 전 냉각과 같은 내부 프로세스에 Moldex3D를 포함시킬 계획을 세웠습니다.

 

냉각 관련된 사례에 대해 소개를 드렸으며,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또 다른 사례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