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icense 왜 이래? Check Out?

최종 수정일: 2023년 4월 21일


이티에스소프트 Moldex3D 팀입니다.


해석을 사용하다 가끔 License 문제라며 해석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ETS로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Check Out 입니다.


Moldex3D의 License 구동 방식은 보통 Floating 서버의 License를 가져다 사용합니다.

Check Out이란 License 파일을 특정 장비가 일정 기간 동안 독점해가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타 장비를 사용 시 혹은 다른 Module을 사용하려면 Check In 해야 합니다.


Check Out 확인 방법과 Check In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Check Out 확인 방법


1. 사용하신 Client 장비에서 Moldex3D License Monitor를 검색하여 파일을 열어줍니다.

현재 2022 버전에서 사용하는 License Monitor 의 버전은 R1.13 입니다.

( 버전 확인 필수! )


2. Check Out 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Check Out 항목이 존재한다면 Check In 하여 돌려줍니다.



* Check In 방법


1. 사용하신 Client 장비에서 Moldex3D License Agent를 검색하여 파일을 열어줍니다.

현재 2022 버전에서 사용하는 License Agent 의 버전은 R1.13 입니다.

( 버전 확인 필수 ! )


2. Correcting 버튼을 클릭하여 Check Out 항목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3. 다음과 같이 Module List에 Check Out 항목을 체크합니다.


4. Check In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으로 Check Out 현상 해결 Tip을 마치겠습니다.



추후 Blog 및 youtube에도 많은 글 및 영상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더 많은 Tip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

Tel : 02 2026 3180

E-mail : moldex3d@ets-soft.com

연락주세요.

----------------------------------------------------------------




조회수 6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